13. 2. 17.

게임서버 개발도전

온라인 되는 미니게임을 만들려고 했는데
막혀서 여기저기 찾아봤다


음...
별 가치는 없는 글이었다.
자바 소켓쓰는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서 쓰면되지 액티비티 상속받아서 까진 할 필요
없을 것 같은데 우선 남겨둔다.


프라우드넷 이라는 서버엔진을 만들어서 팔고있다는 분의 연재글이다
매우! 감명깊고 동기부여가 되는 글이었다.
도식으로 그려놓은 클라이언트 서버 동작 부분이 이해가 갔다.
근데 node.js로 서버를 만들려고 했던 나에게는
java로 멀티플레이 생각안하고 만든 게임 로직부분을 완전히
새로 만들어야 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의외로 리눅스를 별로 안쓰고 NT를 많이 쓰는 모양이다.
공부를 이것 저것 많이 해야겠군
주변에 리눅스 커널까지 손대야 진짜 서버개발자라고 말하는 분이 있어서
엄청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도 않은 모양이다.




게임개발자랩소디가 연재되었던


게임 UX에 대한 글이다 한번 읽어봐야겠다.



node.js에 관한 끌리는 과정이다

자바 소켓 프로그래밍

의외로 node.js를 가지고 웹프로그래밍을 하는게아니고 그냥 소켓프로그래밍 하는 예제는 많이 없는 것 같다.


socket.io 예제 분석 하는 내용이다.
언어는 node.js와 거의 비슷한데
이게 뭐가다른지 좀 궁금하다.
그냥 브라우저에서 하는 node.js인건가
common.js라서 비슷하기는 할테지만 아직은 잘 모르겠다.


자바스크립트에서 직렬화는 어떻게 하는가?
JSON.stringify( test );
와 같이 한다고는 하는데
음 뭐라할까, 원하는 건 java직렬화와 js직렬화의
방식차이 이해였는데
구글력이 딸리는지
찾기가 좀 힘들다


그냥 java서버, 클라이언트 와 같다 예제와 설명이 있다


음 추가 할점이라면, 소켓통신에서 bufferedwriter의 존재와
안드로이드에서 통신을 하려면 사용해야되는 permission 설정용 xml파일이
제공된다는 점정도